[보도자료]디지털 치료기기 기업 쉐어앤서비스, '2023 MEDITEK 오픈 이노베이션' 참여


지속 가능한 의료기기·헬스케어 분야 R&BD 협력 그라운드 조성을 위한 의료기기·헬스케어 오픈 이노베이션 'MEDITEK'(메디텍)이 9/13부터 3일간 개최되었다.


MEDITEK에서는 총 120여 개 기관 및 기업에서 4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의료기기·헬스케어 관련 기업, 기술사업화 서비스 기업, 투자기업 총 47개와 대학, 병원, 연구소, 대학기술지주 등 60개 기술공급기관이 참여했다.


이 중 디지털 치료기기(헬스케어) 기업인 쉐어앤서비스는 13일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에서 열린 '2023 MEDITEK -오픈 이노베이션&비즈니스 파트너링'에 참여하였으며 '만성 폐질환자들을 위한 호흡재활 디지털 치료기기' 인 '이지브리드' 관련 공급 기술 발표를 진행했다.


쉐어앤서비스 최희은 대표는 "만성폐쇄성폐질환은 전 세계 사망원인 3위에 해당하는 질병이며 국내 노인 3명 중 1명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높은 발병률을 가지고 있다" 며 "해당 질환의 경우 기존의 흡입제나 경구 약물로는 호전을 시킬 수 없으며 비약물적인 치료인 호흡 재활 치료를 통해 호전 시킬 수 있다" 고 말했다.


쉐어앤서비스에서는 호흡 재활 치료를 통해 만성폐질환을 치료하고 해당 질병의 급성 악화를 예방 관리 할 수 있는 제품인 소프트웨어 치료기기 '이지브리드' 와 하드웨어 치료기기 '이지코프' 를 소개했다.


소프트웨어 치료기기인 '이지브리드' 의 경우 확증 임상 시험을 진행 중에 있으며 10월에 임상시험을 종료하고 내년 초에 국내 최초로 품목허가를 할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.